노래조아
Music lovers
A broadcast run
이번 페이지에서는 노래조아의 방송진행에 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저희방송은 음악, 소통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방송입니다. 그 음악이라는 주제속에서도 신청곡이라는 키워드를 갖고 방송을 합니다. 신청곡은 말그대로 시청자가 듣고싶은 음악을 신청하면 그 음악을 틀어주는 시스템입니다. 신청곡을 받으면서 소통을 한다는 것은 시청자와 토론을 하며 친구들, 지인들과 얘기하듯이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진행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저희방송의 제일 큰 차이점, 자랑거리로 생각됩니다. 유명한 크리에이터, BJ분들은 시청자의 의견을 다 들어주지 못한다는 것이 안타까운 단점이었지만 저희방송은 유명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시청자분들의 말을 좀더 귀기울여 듣는것이 정말 방송의 장점이 되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실제방송화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는 공간입니다.


방송시작(방송준비중)
현재 장면은 LIVE를 막 시작했을때 송출되는 화면으로 잠시 준비중이니 곧 시작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팔로우, 구독 등을 부탁하는 홍보 메시지와 시청자분들이 그려준 팬아트를 보여주므로써 시청자분들에게 정보를 알림과 동시에 홍보도 하며 시청자가 그려준 팬아트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방송에 송출한다는 의미가 들어가있습니다.
또한 이 장면은 매우 많이 쓰이고 중요하기도한 장면입니다.
만약 방송이 막 켜졌는데 저의 애청자가 핸드폰에 알림이 늦게 도착하여 이미 시작한후에 한참이 지난후에 입장하는 경우가 없도록 방송시작후 몇분동안 이 화면을 송출하며 시청자를 모으는 효과도 있고 무엇보다 바로 시작하면 정신이 없으므로 간단하게 인사도 시청자분들에게 하고 미리 들어온 신청곡도 정리하는 시간에 쓰이는 장면입니다.
방송진행중(메인화면)
현재 위의 화면은 방송이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안정을 취한 모습입니다. 차근차근 모든 효과를 살펴보면 먼저 배경은 매일 방송할때마다 인터넷에서 그 날의 자연환경, 생각, 기분 등에 따라 결정되어 추가됩니다. 방송배경이 너무 밝으면 챗 보드, 이벤트 보드 등 다른 소스등이 안보일수 있으므로 배경은 약간 어둡게 설정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의 비스쿱 로고는 내가 이 방송플랫폼에서 중심으로 한다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소스입니다. 그 옆에 "이번역은 (노래제목) 역입니다!" 는 이번 신청곡의 노래제목은 무엇인지 알려주기위한 소스입니다. 오른쪽에 챗 보드(채팅창)은 나중에 재방송을 볼때 편하게 시청하도록 시청자분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왼쪽의 이벤트 보드는 팔로우 등의 이벤트 형식의 상황에 벌어졌을때 작동되는 소스입니다.